설명에 앞서
이 공략은 일본 사이트 game8.jp의 이글을 번역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스킬 가이드의 등장으로부터 이전보다 계획적으로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화력 프레임의 스킬 레벨에서 피해량이 얼마나 변하는지를 검증해 나갈 것입니다.
스킬 레벨에 대해
1. 스킬 레벨에 따라 효과가 상승
헤븐 번즈 레드에서는 스킬 레벨이 오르면 효과가 상승합니다. 효과의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지만 스킬 위력, 버프의 배율, 회복량 등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2. 스킬 사용 횟수 증가
전용 스킬의 경우 스킬 사용 횟수가 늘어납니다. 레벨 2에서 3, 레벨 3에서 4회가 되기 때문에 우선은 3까지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면 좋을 것입니다.
스킬 레벨에 따른 피해량 검증 방법
1 | SS 미나세 이치고에 앱솔루트 페노메논×2를 부여하여 검증 |
2 | 검증하는 적은 프리즘 배틀 Lv.10의 니들버드 |
3 | SS 미나세 이치고 스킬 레벨 4/6/8/10/13의 5패턴 으로 검증 |
스킬 레벨 4 데미지
평균데미지
20회 평균 피해 : 86,350 |
1회 91599 |
2회 76729 |
3회 76174 |
4회 81058 |
5회 92509 |
6회 90391 |
7회 92029 |
8회 90807 |
9회 80516 |
10회 96838 |
11회 83960 |
12회 91116 |
13회 83770 |
14회 91882 |
15회 92098 |
16회 91866 |
17회 83553 |
18회 79564 |
19회 84 254 |
20회 77 305 |
스킬 레벨 4에서는 평균 데미지가 86,350 이라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이쪽을 기준으로 이 후 어느 정도 올라가는지를 봅시다!
스킬 레벨 6 데미지
평균데미지
20회 평균 피해 : 87,574 |
1회 82184 |
2회 95038 |
3회 92535 |
4회 79751 |
5회 85 120 |
6회 91342 |
7회 83756 |
8회 91566 |
9회 94568 |
10회 85017 |
11회 83901 |
12회 79888 |
13회 90918 |
14회 96956 |
15회 89786 |
16회 89924 |
17회 90404 |
18회 82075 |
19회 83018 |
20회 83 740 |
스킬 레벨 6의 평균 데미지는 87,574 의 결과가 되었습니다. 스킬 레벨 4에 비해 평균 데미지뿐만 아니라 최대 데미지도 최저 데미지도 거의 변하지 않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
이번에는 사용 버프가 앱솔루트 페노메논뿐이므로, 버프 디버프를 많이 담은 상황에서는 조금 차이가 날 수도 있겠습니다.
스킬 레벨 8 데미지
평균데미지
20회 평균 피해 : 92,145 |
1회 84432 |
2회 94440 |
3회 97378 |
4회 89614 |
5회 84 387 |
6회 93249 |
7회 94846 |
8회 97076 |
9회 97 102 |
10회 91745 |
11회 88682 |
12회 99787 |
13회 98711 |
14회 89039 |
15회 90158 |
16회 86506 |
17회 84 110 |
18회 95 142 |
19회 91861 |
20회 94641 |
스킬 레벨 8부터 평균 데미지가 92,145 로 크게 상승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스킬 가이드를 조금 소비할 뿐이므로, 가성비가 좋아보입니다.
스킬 레벨 10 데미지
평균데미지
20회 평균 피해 : 96,205 |
1회 92881 |
2회 99188 |
3회 94880 |
4회 86803 |
5회 100340 |
6회 98609 |
7회 96216 |
8회 93078 |
9회 95 293 |
10회 92889 |
11회 100773 |
12회 100622 |
13회 89671 |
14회 99500 |
15회 95912 |
16회 101975 |
17회 88559 |
18회 93702 |
19회 97389 |
20회 105836 |
스킬 레벨 10은 평균 데미지가 96,205 인 결과가 되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스킬 레벨 13의 데미지도 봅시다!
스킬 레벨13 데미지
평균데미지
20회 평균 피해 : 100,819 |
1회 96690 |
2회 99147 |
3회 102192 |
4회 93624 |
5회 100799 |
6회 106739 |
7회 93432 |
8회 103 222 |
9회 102867 |
10회 92369 |
11회 94607 |
12회 91946 |
13회 107948 |
14회 105727 |
15회 112239 |
16회 94929 |
17회 92110 |
18회 112 169 |
19회 110094 |
20회 103534 |
스킬 레벨 13부터는 평균 데미지가 100,819 로 이쪽도 크게 상승하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스킬을 올리는데 재화가 대량으로 소비되지만, 자주 사용하는 어택커에는 사용해도 손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검증 결과 요약
평균데미지 정리
스킬 레벨배율
4레벨→10레벨 | 1.11배 |
4레벨→13레벨 | 1.16배 |
스킬 레벨평균데미지
4레벨 | 86,350 |
6레벨 | 87,574 |
8레벨 | 92,145 |
10레벨 | 96,205 |
13레벨 | 100,819 |
난수로 정확한 숫자는 산출할 수 없지만, 스킬 레벨 4~10에서 약 1.11배, 4~13에서 1.16배라는 결과가 나옸습니다.
버프 디버프를 많이 걸어 고화력을 내어 가는 이시층이나 스코어어택의 하이 스코어에 도전하고 있는 분은, 그 쪽에서 자주 사용하는 캐릭터의 스킬 레벨을 올려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