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오픈베타 출시
지난 18일 디아블로 4 얼리억세스를 마치고 25일 새벽 1시부터 오픈 베타를 출시 하였습니다. 얼리억세스 당시 플레이한 사람들의 반응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이었습니다. 혁신은 아니지만 재밌고 디아블로2 레저렉션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잘 만들었다는 평이 있었는데요. 그럼 이제 디아블로 4를 즐기기위한 직업 선정부터 도와드리겠습니다.
디아블로 4 직업 추천 (야만용사)
이제껏 디아블로에서 가장 근본있는 직업이었죠. 바로 야만용사입니다.
바바리안으로 자주 불렸으며 간판 기술인 휠윈드를 이번 작품에서도 사용합니다.
디아블로 4의 특성상 타격감은 근거리를 따라올 수가 없는데요. 아마 타격감을 좋아하신분들은 야만용사를 제일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또한 화력을 높이고 내구도를 늘려 운영하는 방법이었지만 이번 작에서는 좀 더 고도화된 운영과 세팅을 필요로 합니다.
이번 야만용사는 4개의 무기를 장비하고 사용하는 '무기고'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게 참 재미있습니다.
네 개의 무기에 따라 스킬이 조금씩 변화하고 운영 방식도 많이 바뀌게 됩니다. 또한 무기 숙련도 시스템까지 있어 이 부분도 신경써야 할 요소입니다.
이러한 특성들 덕분에 야만용사는 후반부, 고스펙 시점에 더욱 강력해 보이며 오픈 베타에서는 레벨 제한이 있어 초반부이기에 다른 직업들보다는 조금 약해 보일 수 있습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타격감 있는 캐릭터를 원하시는 분
▪ 근거리 캐릭터를 원하시는 분
▪ 그냥 바바리안이 하고싶은 분
디아블로 4 직업 추천 (드루이드)
디아블로 2에서 처음 등장했던 드루이드입니다.
변신 및 소환 스킬로 인해 제가 제일 좋아했었던 직업인데요. 이번 시리즈에서는 어떻게 나왔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전 작품들처럼 곰이나 늑대로 변신하고 동,식물을 소환하는 등의 스킬들은 비슷하지만 좀 더 재미있게 변화되어 나왔습니다.
기존에는 변신을 하고 나서도 스킬이 별로 재밌지 않아 조금 플레이하는 스타일이 심심했었는데 이번에는 변신 후 다양한 스킬들을 활용하는 모습들이 공개되면서 많은 기대를 받고있습니다.
마법과 물리 모두 사용 할 수 있는 직업이며 사용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천차만별 다양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얼리억세스에서는 열리지 않았던 직업이라 스킬 같은 부분에서는 조금 정보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변신, 소환 플레이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
▪ 물리, 마법 하이브리드 직업을 좋아하시는 분
▪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구축하고 싶으신분
디아블로 4 직업 추천 (강령술사)
네크로멘서라고 잘 알려진 강령술사입니다.기존 작품들에서는 주로 해골을 소환하고 해골들을 폭발시켜 플레이하는 조폭 스타일이였으며 이번 작품에서는 피의 마법이 좀 더 강화되어 조폭 빌드 말고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크로멘서라면 조폭 빌드가 가장 유명하고 빼놓을 수 없죠. 이번 작에서는 해골 척후병, 해골 방패병, 해골 학자 등 다양한 해골들과 골렘 소환등을 통해 자신만의 부대를 만들어 맵을 휘저을 수 있습니다. 또한 디아블로3에서 상향된 AI로 부하들의 무빙 또한 좋아져 편한 사냥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전 시리즈들에서 네크로멘서를 주로 하셨다면 이번 작품에서도 잘 맞을거라 생각합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소환수를 통해 자신만의 부대를 만들고 싶으신 분
▪ 자동사냥을 좋아하시는 분
▪ 기존 강령술사를 좋아하셨던 분
디아블로 4 직업 추천 (도적)
아마존, 악마사냥꾼이 이번 작품에서는 도적으로 등장하였습니다. 도적은 활과 단검, 덫을 사용하는 물리 기반의 딜러입니다. 기존 작품들에서 암살자 형태까지 추가되었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활을 이용하여 원거리가 될 수도 있고, 단검을 통해 근거리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얼리억세스에서 풀린 정보에 의하면 단검을 통한 딜 세팅이 매우 강력한 화력을 가지고 있는것을 보이는데요. 데미지뿐만 아니라 범위나 딜 넣는 운영 방식이 편해 사용자들 만족도도 매우 높았습니다.
도적이 다른 직업에 비해 특별히 뛰어난 점은 바로 기동성입니다. 이동기를 많이 보유하고있고, 이로 인해 스토리 진행이나 보스전에서도 강력한 면모를 보였습니다. 좀 더 화려하고 빠른 캐릭터를 원하시면 도적이 가장 재미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고화력의 강력한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
▪ 화려하고 날쌘 플레이를 좋아하시는 분
▪ 기동성이 좋은 캐릭터를 원하시는 분
디아블로 4 직업 추천 (원소술사)
소서리스로 잘 알려진 원소술사 입니다.
어느 작품에서나 그랬듯이 항상 좋은 평가를 받아왔으며, 이번 작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적을 동시에 상대하는데에 특화되어 있으며, 이번 작품에서는 초반부터 강력한 성능을 보입니다. 얼리억세스를 플레이하던 사람들이 야만용사, 도적, 원소술사 중에 원소술사가 가장 최고의 직업이라고 뽑았을 정도로 이미 인정 받은 직업입니다.
특히 히드라를 활용하는 빌드는 어느 직업보다 강력하며 그렇다고 생존성에서도 뒤쳐지지 않았습니다.
가장 편하고 강력하게 플레이하고 싶다면 원소술사를 매우 추천드립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OP(Over Power) 캐릭터를 원하시는 분
▪ 광역기를 선호하시는 분
댓글